협회소식

보도자료


2021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회원展 개최

  • 글쓴이 : KJDA
    조회수 : 1,723
    21-09-23 12:01  

- ‘Color, Now’주제로 9월 17일까지 ‘정동1928 아트센터’서 진행 -

등록일 : 2021.09.15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KJDA, 회장 서애란)가 주최한 제28회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회원展이 ‘Color, Now’라는 주제로 지난 7일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17일까지 덕수궁 돌담길 끝자락에 위치한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지난 7일 진행된 개막식에는 오효근 (사)한국귀금속보석단체장협의회 회장, 이길형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장, 홍경희 전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학장, 백승철 KJDA 명예회장, 최경애 서울 종로구의회 의원을 비롯, 2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했다.

 

서애란 KJDA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전시 주제는 ‘Color, Now’로, 올해의 팬톤 컬러인 노랑색 일루미네이팅(illuminating)과 신뢰와 견고를 상징하는 회색 얼티밋 그레이(ultimate gray)가 가미된 작품들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서 회장은 “디자인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분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중요한 분야”라며, “협회는 대한민국 주얼리 산업의 중심축으로 창의적인 차세대 디자이너들과 함께 주얼리 산업의 트렌드를 이끌 리더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이길형 회장은 “이번 전시회는 보석이 지닌 컬러에 대한 이해와 누군가의 장식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색다른 전시 방법으로 보여주고 있다”면서 “보석의 화려함과 착용하는 사람들의 기대치를 하나의 스토리로 만들어낸 이번 전시의 새로운 접근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평가했다.

 

홍경희 전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학장은 “전국의 여러 회원님들이 열정적으로 작업한 새롭고 훌륭한 주얼리 디자인 작품들을 보면서 많은 감동을 받았다.”면서 “한국보석귀금속디자인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백승철 KJDA 명예회장은 “전세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때에 회원전이 개최돼 매우 기쁘고 감회가 새롭다”며, “도움 주신 협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어 오효근 (사)한국귀금속보석단체장협의회 회장은 “협회가 회원들과 함께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사용하는 재료가 아무리 빛이 난다 할지라도 진정한 빛은 협회 회장 및 회원님들”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1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회원展에는 (무순) 남경숙, 김두봉, 박혁호, 유해청, 장유리, 오원탁, 김미진, 사분금, 윤경아, 장현진, 백승철, 김연하, 서미경, 이근규, 전정남, 최우현, 김영미, 서애란, 이병두, 정진규, 이형규, 김영훈, 송인익, 이성화, 조옥순, 이우열, 김인자, 신혜리, 이송희, 조현수, 이두영, 김정숙, 양경남, 이숙경, 조현숙, 강민정, 김희정, 양은미, 이영란, 주성식, 고승근, 남유진, 연현주, 이우나, 지연서, 권혜진, 문지선, 오효근, 이유진, 한형배, 김가민, 박나영, 우하나, 이재훈, 허정민, 김경영, 박영철, 유기현, 이정순, 김경준, 박철우, 유명신, 이화영 등 63명의 회원이 참여했다.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