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K주얼리 세계화를 향해”... 한국·대만·일본 교류전으로 열려
2024 제31회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展이 지난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됐다. ‘룩(LOOK)’이라는 주제로 열린 회원전은 K-주얼리의 세계화를 목표로 협회 회원들과 Taiwan Jewelry & Metalsmithig Association 디자이너들, 일본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주얼리 디자이들이 함께 진행하는 한국, 대만, 일본 3개국 국제교류전으로 진행됐다.
새롭고 도전적인 주얼리 디자인 창출을 위해 ‘LOOK’이라는 공통된 주제를 토대로 참여 회원분들 각자의 시선으로 해석된 ‘LOOK’의 다양한 의미를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의 작품들을 선보였다.
우하나 회장은 “이번 3개국 해외교류전을 통해 각국의 디자이너들이 서로 영감을 주고받고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교류하며 앞으로 나아가 한국 주얼리 산업 발전과 우수함을 세계시장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반의 장이 되었길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는 매년 회원전을 통해 창의력이 풍부한 회원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작품을 준비 및 공개함으로, 대한민국 귀금속 보석산업의 일부분인 창작활동을 통한 디자인 개발은 물론, 제품 개발과 국제간의 교류를 통해 귀금속 보석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출처 : 주얼리신